구미여행

금오산등산(자연환경연수원 방향에서 출발)

by 순보임 2008. 11. 3.

구글어스 위성사진으로 본 금오산등산경로

등산코스:자연환경연수원출발-등산로교차점(호텔방향과 합류)-칼다봉-성안-정상도착

금오산도립공원 홈페이지:http://www.geumo.net/

금오산등산로 폐쇄알림(자세한 내용은 위홈페이지 참조요망)

1. 출입금지기간 : 2008. 11. 01. ~ 2009. 05. 20.

2. 출입금지목적 : 산불예방 및 탐방객들의 안전도모

3. 등산로 존치 및 폐쇄 지정대상지 :

- 존치 1개노선:케이블카 시점 ~ 정상 3.2km존 치 , 폐쇄 4개노선 17.2km

총시간:2시간27분39초

총거리:4.6km

17번 자연환경연수원입구 좌측에 무료로 주차하신후 13번취영정방향으로 등산하시면 됩니다.

금오산 도립공원 2008년 입장료가 폐지되었습니다.

등산하시기전 경상북도자연환경연수원 무료로 구경하시면 됩니다.

견학시간안내:오전9시 오후6시까지

취영정

취영정가는 길은 아스팔트와 콘크리트로 되어 있으며 테니스장근처를 지나게 됩니다.

취영정 가기전 좌측에 위사진 이정표방향으로 등산하시면 됩니다.

자연환경연수원방향에서 등산하시면 경치가 좋으나 이정표도 잘없으며  등산로가 잘정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금오랜드방향전경

시내방향 전경

위사진처럼 여러개의 능선을 통과후 성안을 거쳐 정상으로 가게 됩니다.

대성지방향전경

성안,칼다봉방향으로 오르셔야 정상으로 향합니다.

대혜담 방향으로 가시면 대혜폭포의 물을 공급하는 저수지를 만나게 됩니다.

중부내륙고속도로(김천-현풍간)전경

골짜기 사이로 케이블카가 보이며 위쪽으로는 대혜폭포(명금폭포)의 위쪽 대혜담(폭포위 저수지)가 있습니다.

카메라로 줌인한 대혜담

가을 가뭄으로 물이 없습니다.

능선에서 금오산성 옛성터가 남아 있습니다.

성안대피소

성안대피소 오두막

바로앞에는 급수대가 있으며 산중에 넓은평지를 이룹니다.

예전에는 이곳에 사람이 살았다고 합니다.

성안인근에서  금오동천(북삼 지경리)방향으로 갈라지는 갈림길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