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미여행

접성산 자전거등반

by 순보임 2008. 10. 18.

 

 접성산 자전거 등반

원호초등학교 앞 접성산 진입로 출발-접성산 정상도착 사이클링.(구글어스 위성사진)

 

사용한 gps:소니 gps-cs1(전원을 켜서 자전거에 부착해놓으면 아래와 같은 데이터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단점:1.방수가 안됨.(우천시 락앤락물통에 넣은후 자전거 물통거치대에 넣으면 편하고 안전합니다)
       2.위성신호 수신시 2분정도 소요됨(위치정보도 몇미터정도 오차가 있습니다.)
       3.배터리가 그리 오래 가지 않는다.

 

장점:1.GPS-cs1을 인터넷 온라인 삽에서 구매후  GPS-cs1ka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GPS-cs1와 GPS-cs1ka의 차이점은 gps-cs1에 포함되지 않았던 관리 프로그램 픽쳐모션브라우저를 같이 제공하여 카메라 제조사에 상관없이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gps-cs1은 출시된지 꽤되어 온라인 샵에서 저렴합니다.

 

자전거로 하이킹할때 소니gps-cs1 GPS장비와 네비안,알맵,gps이미지트래커(소니gps구매시 들어있는 소프트웨어),gps 바벨,스포트렉스등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이동 경로와 소요시간,총거리,평균속력,평균페이스등을 기록하실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GPS 장비가 많이 보급되어 손쉽게 이동 경로를 기록하고 지도에 표시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전세계 어디에서든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GPS (Global Positioning System, 위성항법장치) 위치정보기록을 통해 지도상에 저장할 수 있는 휴대용 GPS 수신기 sony GPS-CS1 입니다.
 사진촬영이나 차량이나 자전거,도보로 이동시 GPS-CS1의 전원만 켜고 위치정보를 받고 있는 상태만 확인하면 촬영이 끝난 후 손쉽게 지도작성이 가능하다.

디지털카메라 본체에 내장된 시계는 사진촬영 시점의 날짜와 시간정보를 저장하고 이와 동시에 GPS-CS1은 매 15초마다 이동하는 장소의 위도/경도 위치정보를 저장한다.

사진촬영 후 PC에 사진을 저장하고 GPS-CS1을 케이블로 연결하면 구매 시 제공되는 ‘GPS Image Tracker’ 소프트웨어가 GPS-CS1에 기록된 시간별 위도/경도 정보를 사진에 자동으로 부여시켜준다.

이렇게 위치정보가 입력된 사진은 ‘픽쳐 모션 브라우저 (Picture Motion Browser)’로 관리하며,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 ‘맵 뷰 (Map View)’기능으로 지도상에 나타낼 수 있다.

GPS는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인공위성을 이용하여 위도, 경도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알 수 있는 시스템으로 GPS-CS1은 우리나라 방방곡곡은 물론 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사용이 용이하다.

또한 건설, 부동산 등의 분야에서는 업무상 필요한 시각 및 위치자료를 GPS-CS1으로 손쉽고 간결하게 표현 가능해 업무상 활용도도 뛰어나다.

알맵으로 본 이동경로

 

 접성산 산림욕장 찾아가는 방법:

봉곡동,도량1,2동쪽에서는 문성지방향으로 직진하시다가  우측에 원호초등학교지나서 아래사진처럼 좌측에 LP파워신나광고판과 접성산이정표가 보이면 좌회전해서 진입하면 됩니다.(자전거 타고 접성산 오를시에 원호초등학교쪽 등산로 이용요망)

 

접성산 산림욕장 진입로는  봉한리 남계초등학교뒤와 항곡리 초원아파트뒤 그리고 이례리 럭키아파트 뒤에서도 오르실수 있습니다.

 네비안 그래프

 

접성산 자전거 등반총시간:1시간21분

총거리:5.2km

평균속력3.8km/h

 

접성산 자전거 하산총시간:30분이내 소요됨.

 스포트랙스에서 본 위성사진과 데이터 

 도량,봉곡방향에서 문성지 방향으로 진행시 우측에 원호초등학교 지나 좌측에 LP파워신나 접성산등산로 이정표에서 좌회전 하시면 됩니다.

 우측에 뉴시네마관광여행사 차고지를 지나 직진하시면 됩니다.

 접성산 진입로

좌측에 lp파워 신나파는 콘테이너 옆으로 위사진처럼 콘크리트 진입로 있습니다.

 콘크리트 포장길을 오르시면 접성산 등산로 안내도가 있고 갈래길이 나옵니다.

 위사진처럼 안내도 우측으로 난 비포장길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접성산 등산로 종합안내도

총거리는 안내도에는 6.2km이지만 실제 gps로 측정결과 5.2km 입니다.

 이 등산로는 정상까지 5.2㎞ 거리로 도보로 1시간 20분정도 소요된다. 접성산을 오를 수 있는 등산로 중 가장 긴 코스로 이미 나 있는 옛 오솔길을 이용해 형질변경이나 산림훼손 없고 계단설치를 하지 않고 길을 내서 산악자전거 마니아를 배려하였고, 안내판과 이정표 이외 인공구조물을 설치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멋을 살린 게 특징입니다.

 접성산에 자전거를 가지고 가기에 가장 힘든코스 (오를때와 내려올때)

바닥이 잘미끄러 지며 경사도가 있습니다.

 능선을 오르게 되면 편안하게 자전거를 타실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자연을 생각해 이정표가 그리 많지 않고 좁은 오솔길들이 있어 자전거 핸들이 부딪치는 경우가 있어 주의 요망.

 능선사잇길이라 그늘이 생겨 쉬어가기에 좋습니다.

 접성산 등반하는 동안 2개의 이정표를 본것 같네요...

 능선에는 참호도 있고 헬기착륙장도 있습니다.

헬기장 지나 정상 대황정 가기전 길

낮은 언덕을 오르면 바로 정상

 접성산

해발 374m

 

화왕산자전거 등반후 두번째 자전거 등반한 접성산

 전망데크

좌측앞에 위치한 산불감시초소방향은 고아방향에서 오르는 등산로 방향입니다.

 접성산 정상에 위치한 대황정과 전망데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