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대만

진과스 황금박물관 지우펀 1062번 버스 타고 가기.(지우펀 경유해서 진과스 도착)

by 순보임 2016. 6. 27.

MRT 중샤오푸싱 역 1번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건물이 보이면 노란트럭이 보이는 곳이 진과스 가는 버스가 정차하는 정류장 입니다.

2016년 구글지도 스트리트뷰 보기 하면 2014년에 등록된 사진이 있어 현재의 상점명이랑 간판이 다릅니다.

KATHY 상점 기억하시면 편할듯...

이곳 그늘에서 햇빛이나 비를 피해 버스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이곳 승강장에서 919번만 정차했는데 2016년 6월 방문당시 1061번,1062번 버스도 탈수있게 추가 되었습니다.

대만 방문전 여러블로거를 참조했는데 버스 정류장 변경전 까오지 매장앞에서 타라고 대부분 안내되어 있음.

1062번 버스가 까오지( Kao Chi)매장 앞에서 1061번과 1062번 버스 정류장에서 승차가능 했으나 2016년 6월 현재 위 정류장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노선안내도

파란색동그라미 모양이 현재 버스 출발지 이고 노란색동그라미는 경유지 지우펀 이며 빨간색동그라미는 진과스 황금박물관 입니다.

버스를 타려고 줄을 서서 기다리면 택시투어 기사분들이 위와 같은 요금으로 관광객들에게 영업을 합니다.

위 정류장에서 진과스 황금박물관 까지 구글지도로 검색해 보니 버스탑승시간과 도보시간 합쳐서 1시간 25분 소요됩니다

지우펀이 1시간30분에서 2시간 이라고 적혀져 있는데 영업하시려고 좀 과하게 시간 적어놓으신듯(저녁 러쉬아워 시간대면 가능한 시간임)

그리고 진과스 가기전에 지우펀을 경유해서 1062버스가 운행하므로 소요시간은 지우펀을 간다면 더 줄어 들겠죠....

1062버스 탑승하시면 됩니다.

버스내부 사진

하차벨

좌측에  옵션 더보기 누르시면 구글지도로 버스경로를 자세히 볼수 있습니다.

버스정류장 24개를 지나게 되며 버스로 이동하는 소요시간은 1시간2분이고 도보까지 포함한 황금박물관까지 총 소요시간은 1시간25분 걸립니다.

경유지 지우펀 정류장.

진과스 황금박물관은  위 사진 정류장에 하차 하시면 됩니다.

황금박물관 정류장 노선도와 안내문

1062버스 노선도와 운행시간 안내문

황금박물관 앱 안내문

진과스 안내도

황금박물관 입구

황금박물과 홈페이지 http://www.gep.ntpc.gov.tw/

좌측에 큰지도 보기 누르시면 구글지도로 볼수 있습니다.

금광 통근버스

황금박물관 안내도

위 사진과 같이 정수기가 있어서 생수통에 물을 받아서 드시면 됩니다.

방문객 센터

화장실 방향으로 이동.

입구를 빨간테이프로 막아 놓은 이유는 내부가 좁아서 수용가능한 인원을 잘라서 입장시키고 있습니다.

입장료 무료이며 괌람시간 참조하세요.

생활미학체험방

우측계단으로 올라가시면 화장실이 있습니다.

직진

가이드 맵

우체국

위 사진 계단오르기전 우측에 광부 도시락을 판매 합니다.

광부 도시락 290 타이완 달러

커다란 나무 아래 그늘에 벤치가 있습니다.

시원한 그늘과 전망을 즐길수 있는 곳.

특별전시홀

입장료 무료이며 입장시간 참조 하세요.

계단으로 올라 갑니다.

유료로 황금체험활동을 하실수 있습니다.

우측 화장실 방향으로 이동.

금광을 나르던 폐선로와 바닥이 침목으로 깔려 있습니다.

직진

우측계단으로 오르면 신사가 있습니다.

화장실과 그늘이 있어서 쉬면서 사진 찍기 좋은 곳 입니다.

에어컴프레셔

위 사진에 보이는 산 쪽에 신사가 있습니다.

황금박물관 건물

동침전지 안내문

황금관 입구

관람동선 빨간색 화살표 방향으로 관람 하시면 됩니다.

황금박물관 입장료:무료

관람시간 참조 하세요.

황금박물관 내부사진

갱도 단면도

대부분 황금박물관을 관람하시는 이유인 금괴.

황금박물관 인근 풍경사진

위 사진에 보이는 다리를 건너서 구경 갑니다.

피리부는 할아버지도 있고 기념주화만드는 기계도 있습니다.

계단을 내려가서 위 사진 다리를 건넙니다.

황금박물관 안내도

천공기로 바위를 뚫어 다이나마이트를 구멍에 넣어서 폭파시켜 암석을 쪼갭니다.

황금박물관 전경사진

카페로 내려가는 길.

화장실도 있습니다.

차량은 이곳에 출입불가하게 차단봉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좌측에서 우측으로 바라본 풍경사진

권제당

관우 동상의 뒤편이 보입니다.

좌측 회색차량 앞으로 난 계단을 오르시면 조일정과 남단과 북단전망대에 오를수 있습니다.

간이 화장실 옆으로 계단을 오르시면 조일정과 남단과 북단전망대에 오를수 있습니다.

조일정

조일정은 권제당 정북쪽에 있는 정자로서, 관광객이 운전하거나 또는 객운 버스를 타고 권제당에 도착한 후, 윗쪽 도로로 약 250미터정도 전진하면, 대형 주차장을 볼 수 있습니다

길옆의 나무로 만든 지표에는 3개 방향이 있는데, 하나는 「보시산 200m」, 다른 하나는 「황금박물원단지 850m」, 그리고 이 두개의 지표와 수직을 이루는 것은 바로 「주전자산 3500m」입니다. 조일정은 바로 보시산 나무길 계단에서 위로 올라가는 첫번째 플랫폼 위에 있으며, 이 3개 관광지 사이에 있는 휴식처이기도 합니다

보시산은 작은 산봉우리로서, 일제시대에 공습 경보용으로 대형 경보기가 설치되어, 정기적으로 경보가 울렸기 때문에, 보시산이라고 불렸으며, 현지인들은 「수라산」이라고 부릅니다

조일정은 민국 85년 (1996년) 허조보 선생이 기부하여 건설된 것으로, 빨강색 육각형의 건축물입니다. 기둥은 나무줄기를 모방한 스타일로 상당한 창의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둥에는 대련이 있는데, 오천송 선생님의 글입니다. 조일정에서는 시원한 그늘과 비를 피할 수 있으며, 위쪽으로 보시산 나무길의 전망대까지 걸어 올라가기는 그렇게 멀지 않고, 나무길을 따라 몇십미터만 가면 남단 전망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몇십미터 더 가면 북단 전망대에 도착할 수 있는데, 바로 종점입니다. 두개의 전망대 거리가 비록 짧지만, 각 거산봉의 전후 두곳의 꼭대기에서 보이는 경관은 역시 차이가 있어서, 상당한 재미를 줍니다. 주전자산, 금과석 산성의 경관을 보고싶으면, 남단 전망대를 추천하며, 동북각 해안을 보고싶으면, 북단 전망대를 추천합니다.

만약 시간이 충분하여, 수이진지우에서 며칠동안 머문다면, 하룻밤 시간을 내서 이곳에서 야경 사진을 찍으라고 추천해 드립니다. 다음날 주전자산으로부터 올라가든, 지우펀 지롱산에서 바다로 가든, 수남동의 고기잡이 배들의 불빛, 금과석의 불빛, 지롱산 허리의 로맨틱 도로의 아름다운 곡선에서부터 「아침」해 「태양」이 산과 바다의 경계선에서 떠오르는 것을 보면, 이곳에서 아름다운 추억과 영혼의 교감을 간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첫번째 만나게 되는 남단전망대

북단 전망대 가는길.

북단 전망대

북단 전망대에서 주차장방향으로 내려오는 타임랩스 영상.

동영상 시청은 우측에  전체화면으로 선택하시고  720P HD 선택해서 감상하세요.

북단전망대에서 좌측으로 회전하면서 찍은 풍경사진.

북단전망대에서 바라본 남단전망대 방향.